실시간 뉴스



[특징주] 나파모스타트 '코로나19 치료제' 부각에…관련株 연일 상승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코로나19 치료제로 급성 췌장염 치료제 성분인 '나파모스타트'가 주목받으면서 관련 종목들이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상한가로 치솟았던 제일약품은 5일 오전 9시30분 현재 전 거래일 보다 0.17%(100원) 오른 5만8천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외에도 종근당(9.17%), 제일파마홀딩스 (2.97%), 엔지켐생명과학(-0.96%)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단국대병원 이지영, 장석빈 감염내과 교수팀은 지난 4일 코로나19 치료후보물질인 나파모스타트의 임상을 진행해 확진자 3명 모두가 완치됐다는 결과를 발표한 것이 이들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나파모스타트는 혈액투석을 받는 환자의 혈액 응고를 막고 급성 췌장염 치료에도 쓰이는 의약품 성분으로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급성 폐렴 증상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파스퇴르연구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긴급지원을 받은 '약물 재창출' 연구를 통해 나파모스타트가 최근 코로나19 치료제로 각광 받은 '렘데시비르' 보다 600배 가량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나파모스타트 '코로나19 치료제' 부각에…관련株 연일 상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