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세균 총리 "秋장관 경질 근거 없다…보다 중요한 것은 국정"


국민의힘 추 장관 경질 요구 '그럴 이유가 없다' 일축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추미애 법무장관이 아들 병가 특혜 의혹을 전면 부인한 입장에 대해 "진실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측의 추 장관 경질 요구에 대해서도 "특별히 다른 생각을 하고 있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정세균 총리는 14일 국회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추 장관 아들 병역 휴가 관련 의혹을 집중 질의하는 야당에 대해 "신속하게 진상이 규명돼 불필요한 일로 국정에 누가 되는 일이 없으면 한다"면서 이같이 답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의원 윤재옥 국민의힘 의원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의원 윤재옥 국민의힘 의원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날 국민의힘 의원들의 집중 타깃이 된 추미애 장관의 경우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논란에 국민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올린다"면서도 "저는 검은 것을 희다고 말해 본 적이 없다"며 그간 제기된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정 총리는 추미애 장관 경질을 청와대에 건의하지 않겠느냐는 국민의힘 의원들의 질문에 대해서도 "그럴 이유를 발견하지 못하고 있다. 그런 판단을 할 근거는 없다"고 잘라 말했다.

또한 "추미애 장관이 현재 상황을 억울하다고 판단하는 것 같기 때문에 검찰의 수사가 끝나면 그 결과에 따라 책임지면 될 일"이라며 "국무위원(장관) 한 사람의 사적인 일보다 훨씬 중요한 것이 국정이기 때문에 여야가 이 문제는 검찰에 맡겨두고 황급한 국정을 잘 의논하고 협치해달라"고 주문했다.

검찰의 현재 수사에 대해서도 "공정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검찰은 당연히 법에 따라 냉정하게 바르게 정의롭게 수사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세균 총리 "秋장관 경질 근거 없다…보다 중요한 것은 국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