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인디음악 지원 10년…'텐스테이' 프로젝트 추진


온스테이지, 뮤지션 540여 팀 발굴…인디음악 성지로 자리매김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네이버 온스테이지가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소개했던 인디 뮤지션을 재조명하는 '텐스테이지(1ONSTAGE)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온스테이지는 네이버문화재단의 인디 뮤지션 창작 지원 사업이다. 지난 2010년 11월 탱고재즈밴드 '라 벤타나'를 시작으로 매주 한 팀씩 총 540여 팀의 뮤지션을 발굴했다. 라이브 영상 콘텐츠만 1천600여 편에 달해 인디 뮤지션의 등용문으로 불린다.

텐스테이지 프로젝트는 ▲팬의 사연으로 20팀의 뮤지션이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나에게 온 스테이지' ▲온스테이지 10년 음악 기록을 정리해 보는 팬 투표 'On·Pick' ▲온스테이지 베스트 100곡을 음원으로 발매하는 'O.O=Only Onstage' 등으로 진행된다.

네이버 온스테이지가 10주년을 맞아 '텐스테이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네이버문화재단]
네이버 온스테이지가 10주년을 맞아 '텐스테이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네이버문화재단]

네이버 음악 플랫폼과 협업도 강화한다. 네이버 '바이브'와 'VIBE 매거진' 등 한정판 굿즈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에선 10월 중 온스테이지 라이브 영상을 볼 수 있다. 10주년 공동 기획 프로그램도 준비할 예정이다.

​​임지인 네이버문화재단 사무국장은 "10년 전 인기 순위나 유명 뮤지션 중심으로 편중된 음악 시장에서 온스테이지는 인디 뮤지션의 창작 지원을 해왔다"라며 "앞으로도 대중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뮤지션 창작 지원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인디음악 지원 10년…'텐스테이' 프로젝트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