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니지 형제 품은 '퍼플'…크로스플레이 확장 잰걸음


리니지2M 이어 리니지M도 퍼플로 플레이 가능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이 24일 리니지M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해 11월 리니지2M 출시와 함께 첫 선보인 퍼플은 이번 업데이트로 리니지2M과 리니지M을 모두 품게 됐다.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1, 2위를 기록 중인 리니지2M과 리니지M을 서비스하게 된 만큼 퍼플의 플랫폼 입지도 넓히게 됐다.

퍼플은 높은 수준의 보안과 편의 기능, PC와 모바일을 넘나 드는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높은 기기 사양을 요구하는 리니지2M이 출시 이후 안정적으로 서비스되는데 큰 역할을 하기도 했다.

리니지2M은 풀 3D 그래픽, 모바일 3D MMORPG 최초의 충돌 처리 기술, 1만명 이상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모바일 최대 규모의 원 채널 오픈 월드 등을 구현했다. 높은 기술력이 적용된 만큼, 게임을 원활히 플레이하기 위해 고사양의 모바일 기기가 필요했다

퍼플은 이러한 이용자의 어려움을 해결했다.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2M을 PC에서도 즐길 수 있어 최소 기기 사양, 배터리 등 모바일 기기가 가진 제약을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용 시간이 긴 MMORPG 장르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휴대폰에서 전화 통화나 메시지로 인해 게임 플레이가 중단되는 일도 겪지 않을 수 있다.

여기에 엔씨소프트가 4월 29일 추가한 '퍼플on(퍼플온)'은 기존 퍼플의 성능을 더욱 끌어올렸다. 퍼플on은 PC 퍼플에서 플레이 중인 리니지2M을 모바일에서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로 PC에서 플레이 중인 화면을 모바일로 조작하는 원격 플레이가 가능하다.

PC에서 이용 중인 리니지2M을 모바일에서 스트리밍하기 때문에 사양이 상대적으로 낮은 기기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퍼플의 알림으로 내 캐릭터가 공격을 받거나 사망했을 때 퍼플on 앱에 알림이 울리기 때문에 어디서나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퍼플은 이용자들간의 커뮤니케이션도 지원한다. 퍼플 자체 채팅 기능인 '퍼플talk(퍼플톡)'은 혈맹 단위로 소통하는데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PvP와 보스 레이드 등 혈맹원들과 함께 콘텐츠를 즐기며 소통하는데 용이하다.

이번 퍼플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M 이용자들도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리니지M에는 퍼플on과 유사한 '접속 전환' 시스템이 적용됐다. PC 퍼플에서 접속 중에 모바일 리니지M을 실행하면 퍼플 PC는 '모바일에서 플레이 중' 상태로 전환된다. 모바일 플레이를 마치고 '퍼플 PC로 접속 전환'을 선택하면 PC에서 게임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니지 형제 품은 '퍼플'…크로스플레이 확장 잰걸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