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의힘 연일 '김학의 불법 출금' 성토, 주호영 "특검이라도 해야"


이성윤·이용구 등 '추 라인' 겨냥해 별장 성접대 사건 동원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 논란을 두고 "법무부가 의혹을 덮기 위해 또 다른 거짓말을 동원하고 있다"며 맹비난했다.

국민의힘은 연일 김학의 전 차관에 대한 '불법 출국금지' 의혹을 제기 중이다. 2019년 3월 김학의 전 차관의 새벽 긴급 출국 당시 법무부가 김 전 차관에 대한 별개 사건번호를 기재한 승인서류로 출국을 막았다는 것이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적법한 출국금지 절차를 위반했다는 것인데 정작 김학의 전 차관은 건설업자를 통해 일반인 여성들을 동원, 소위 '별장 성접대' 의혹의 당사자다. 김 전 차관에 대한 특수강간 및 뇌물 등 혐의에 대해 검찰 차원의 재조사가 이뤄진 게 출금 당시 상황이다.

소위 '추미애 라인'인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이용구 법무부 차관 등이 당시 출금 및 재조사 관련 지휘라인에 있었다. 이들을 겨냥한 수사에 대검찰청과 보수 야당이 김학의 전 차관 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비판도 제기된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18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든 국가기관은 정직해야 하고 거짓말을 홰선 안 되지만 특히 법무부는 추호의 불법이나 거짓이 있어선 안 되는 가장 중요한 국가기관"이라며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그는 최근 언론을 통해 집중 제기되는 불법 출금 의혹과 관련 "김학의 전 차관에 대한 불법출금 요청서의 사건번호는 출금을 집행하고 12시간이 지나서야 전산망에 입력된 것으로 확인됐고, 그나마도 가짜였다"며 "정부가 출금의 불법성을 인식하고 어쩌지 못하다가 사후 수정을 위해 전산망을 조작한 흔적들이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추미애 법무장관이 당시 수사 관련 불가피했다고 이야기하고 있고 한술 더 떠 장관 직권으로도 출금이 가능하다고 했다"며 "장관 직권으로 가능하면 바로 그걸로 하면 됐지, 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거칠 이유가 뭐냐"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소위 '정의부'란 법무부가 한 사람 비위를 맞추기 위해 이렇게 사후적으로 거짓말을 하는 조직으로 타락했다"며 "이 불법 출금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안 되면 특검을 통해서로도 엄정한 수사가 따라야 한다. 법무부와 검찰의 조직적 불법 은폐를 두고 대한민국은 한발짝도 못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힘 연일 '김학의 불법 출금' 성토, 주호영 "특검이라도 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